본문 바로가기

산행.여행기/2019년도

20190224 한국민속촌 둘러보기(용인, 방)

◎ 일시 : 2019. 2.24(일)

◎ 장소 : 용인 한국민속촌

◎ 일정

  - 한국민속촌 모습을 늘상 TV로만 보다가 오늘 한번 찾아가 보기로 마음먹고 집을 나선다

     12시가 넘어서 전철 2호선을 타고 강남역에서 하차하여 신분당선 방향 7번 출구로 나와

     5001-1번 급행버스를 타고 약30분간 달려 수원 나곡마을에서 내리니 저만치 민속촌마을이 눈에 들어 온다.

     오후 늦은 시간에 입장을 한터라 민속촌 내에서 진행하는 여러가지 공연은 전혀 구경할수 없었고

     그저 시간에 쫒겨 슬렁슬렁 겉모습만 구경하다가 서울로  돌아와

     어제 여수에서 올라와 모처럼 술한잔 나누고 아직 중곡동 집에서 쉬고 있는

     정우친구를 불러내어 함께 저녁식사를 한뒤 늦은 시간에 집으로 돌아온다

 

↓ 나곡마을에 도착하여 우선 점심부터 챙겨 먹기로 하고.......

↓ 민속촌 정문에 도착하여.......

↓ 입장요금표를 살펴보니 성인기준 1인당 20,000원씩이나 하네요.....

↓ 안으로 들어와 우선 세계민속관부터 구경해 보기로 하고.......

↓ 중국 시안성 진시황릉의 토용이 여기에도 있네요.....

↓ 이곳에는 옛날 문방구 모습이 그대로.......

↓ '귀신의 집,을 구경하려는 사람들이 길게 줄을 늘어서 있어 구경하기를 포기하고......

↓ 저수지 건너 초가 풍경이 아주 정겹게 느껴지고......

↓ 서원모습을 구경해 보기로 하고.......

↓ 그네타는 모습도 구경하고......

↓ 민향? 들어가 보니 전통 차를 파는 곳에네요.....

↓ 이번에는 민속관 내부를 둘러 보고.......

↓ 제주도 옛마을을 재현해 놓은 곳이네요.....

↓ 멀리 돌부처 상이..........

↓ 이곳에는 울릉도 지방의 굴피와 너와집을 재현해 놓았네요.....

↓ 민속장터로 발걸음을 옮겨........

↓ 아흔아홉칸 대가집도.......

↓ 대장금 촬영장소인지 이영애 배우의 사진이 있어.......

↓ 이곳 한쪽 온돌 방에서는 관광객이 직접 쉬었다 갈수도 있네요.......

↓ 옛 관리들이 집무를 보던 동헌에서......

↓ 죄수들을 가두어 두었던 곳으로.......

↓ 저 사람들은 무슨 중죄를 지었기에.......

↓ 옥사 체험.......

↓ 마님의 가마........

↓ 모든 공연은 끝나고.......

↓ 구경을 다 마치고 이제 밖으로 나옵니다.......